본문 바로가기
리뷰

가마로강정 달콤, 뿌링킹, 마늘간장 닭강정 & 국물떡볶이 리뷰

by 비화시 2022. 8. 22.
반응형

양념치킨보다 찐득한 소스가 닭고기에 충분히 배어 있는 닭강정이 더 당길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이 '가마로강정'이에요. 집 근처에 광흥창점이 있어 종종 이용합니다. 이번엔 특별히 뿌링킹과 국물 떡볶이도 주문해 봤어요.

 

※ 양념치킨과 닭강정 차이

  • 튀긴 닭고기를 양념에 버무리면 양념치킨
  • 튀긴 닭고기를 양념에 넣고 졸이듯 볶으면 닭강정

 

 

주문 메뉴

트리플 (27,500원)

원하는 강정 3가지를 선택해 담을 수 있습니다. 매콤, 달콤, 마늘간장, 사천깐풍기, 불땡초, 순살후라이드, 파파강정, 뿌링킹을 선택할 수 있어요. 배달 주문 가격은 27,500원으로 3~4명이서 가볍게 먹기에 적절한 양이었어요.

닭강정할 때 생각나는 맛과 가장 가까운 것이 '달콤강정'이고, 두루두루 인기가 좋은 것은 '마늘간장 강정'이었어요. 그래서 이 둘은 매번 주문하는 편이에요. 둘 다 닭강정으로서 무난하고 맛있습니다.

뿌링킹이라는 메뉴는 처음 주문해봤는데, 살짝 아쉬운 뿌링클 맛이었어요. 닭 튀김에 달콤하고 짭짤한 가루가 뿌려져 있고, 요거트 비슷한 맛이 나는 소스가 함께 나옵니다. 다른 강정과 함께 먹은지라 밸런스가 맞았지만, 굳이 일부러 뿌링킹을 시켜먹을 것 같진 않아요.

가마로강정 포장박스
가마로강정 포장박스
가마로강정 트리플 세트
가마로강정 트리플 세트
가마로강정 달콤
가마로강정 달콤
가마로강정 마늘간장
가마로강정 마늘간장
가마로강정 뿌링킹
가마로강정 뿌링킹
뿌링킹 소스
뿌링킹 소스
치킨무
치킨무

 

 

국물 떡볶이 400g (4,500원)

가마로강정에서 국물 떡볶이는 처음 주문해 봤는데요. 집에서 조리해서 먹도록 되어 있습니다. 냉동 상태로 배달되어 오는데 따뜻한 물에 20분 정도 봉지째 담가 녹인 후 냄비에 봉지에 있는 내용물을 모두 부어서 6분 정도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딱 양념 국물과 떡, 어묵만 들어 있어요. 이대로 끓이기만 해도 닭강정과 함께 먹기에 괜찮았습니다. 그래도 집에 있던 라면사리 반 개를 넣어 주고 만두도 3개 정도 넣은 후 물을 조금 추가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파를 좀 넣어줬더니 훨씬 맛있어 지더라고요.

매콤달콤한 분식집 스타일이 양념인데 조금 매운 편이에요. 사리와 물을 추가하니 매운 맛은 좀 덜해졌습니다. 

1~2인분 정도의 양이라고 되어 있는데 제가 봤을 땐 1인분 정도의 양이었어요. 800g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가마로강정 국물 떢복이
가마로강정 국물 떢복이
가마로강정 국물 떢복이
봉지의 내용물을 냄비에 부어 끓이면 돼요
가마로강정 국물 떢복이
떡과 어묵, 국물양념이 들어 있어요
가마로강정 국물 떢복이
밀떡이에요
가마로강정 국물 떢복이 라면 사리 추가
집에 있던 라면사리 추가했어요

 

 

가게 개요

  • 상호 : 가마로강정 광흥창점
  •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강로 55
  • 전화 : 02-332-7292
  • 영업시간 : 12:00~23: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