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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은 도로 정체 등의 변수가 적은 대중교통이지만 간혹 열차 고장, 차내 응급환자 발생, 사고, 시위 등으로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출근길이라면 회사에 지각을 하게 되어 난감할 수 있는데요. 만약 회사에서 지각 사유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면 '열차 지연 증명서'를 발급 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열차 지연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볼까요.
열차(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
1. 현장 발급
하차한 역 등 가까운 역사의 역무실에서 직접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열차 지연으로 현장이 혼잡할 수 있으니 가급적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것이 편리합니다.
2. 온라인 방급
ⓛ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http://www.seoulmetro.co.kr/ 메인 화면에서 '간편지연증명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② 간편지연증명서 화면에서 지연 날짜(지각한 날짜)를 선택합니다.
③ 선택한 날짜에 발생한 지하철 지연 정보가 자동으로 뜨는데, 이 중 본인이 해당되는 건을 클릭합니다.
④ 이후 간편지연증명서 양식이 뜨는데 '인쇄'를 눌러 인쇄하면 됩니다.
※ 위 페이지에서는 5분부터 30분 이내의 지하철 지연 정보만 뜨는데요.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 센터 1577-1234로 문의하면 됩니다.
※ 해당 증명서는 열차 이용이나 열차 지연으로 인한 손해를 증명하지 않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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