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근로장려금 안내문 못받았다면 이렇게 하세요

by 비화시 2022. 5. 1.
반응형

근로장려금은 근로소득과 재산이 일정금액 이하인 가구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2022년 5월 한 달간은 정기신청 기간이지요. 국세청은 지급 대상자로 보이는 이들에게 우편으로 '신청 안내문'을 보내는데요. 안내문을 받지 못했더라도 신청자격이 될 수 있으니 신청자격 등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근로장려금 안내문을 받지 못했다면

▶ 내가 '안내 대상'인지 확인

안내문은 우편 발송되므로 누락되거나 분실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때는 홈택스나 손택스(홈택스 모바일 앱), ARS(1544-9944)를 통해 안내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안내 대상이라면 바로 신청하면 됩니다.

>>>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확인하기

 

※ 만약 안내 대상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세요. 

 

 

2. 근로장려금 안내 대상이 아니라면

신청요건 직접확인 후 신청

 신청은 홈택스 또는 관할 세무서 전화(손택스, ARS X)

안내 대상이 아니더라도 지급 대상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신청 요건에 충족하는지를 직접 확인해 본 후 요건을 충족한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안내대상이 아니었다면, ARS나 모바일 홈택스(손택스)에서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홈택스나 관할 세무서에 전화를 걸어 신청도움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1) 홈택스 신청

홈택스 로그인 > '정기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 '일반신청하기' 클릭

근로장려금 일반신청하기 화면
안내문을 못받았다면 '일반신청하기' 클릭

2) 관할 세무서 전화 신청

>>>내가 사는 지역 관할 세무서 연락처 찾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