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나의 해방일지' 티저 리뷰,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 차기작

by 비화시 2022. 4. 5.
반응형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의 차기작 '나의 해방일지'가 오는 4월 방영된다고 한다. 티저 영상만으로도 위로를 받게 된다. 딱 요즘의 나에게 필요했던 것들이 담겨 있을 것 같아 기대하는 중이다.

나의 해방일지 공식 포스터 이미지-북적이는 전철 안에 타고 있는 세 남매와 전철 밖에서 유유히 걷고 있는 한 남자
나의 해방일지 포스터-출처 공식홈페이지

 

 

티저에서 나온 대사 중

"모든 관계가 노동이에요."

 

"태어나서 희열, 쾌락, 황홀 이런 걸 경험해 본 적이 없다"

 

"꼭 갇힌 것 같아요."

 

"아부지, 제가요. 차도 없고요. 경기도민이에요. 어떻게 연애를 하고 어떻게 결혼을 합니까. 모든 역사는 차 안에서 이루어 지는데 제가 차가 없습니다, 아부지. 어디서 키스를 해요, 남녀가."

 

"우리를 지치고 병들게 했던 건 다 그런 눈빛들이었다. 넌 부족해라고 말하는 것 같은 눈빛."

 

"봄이 되면 당신도 나도 다른 사람이 되어 있을 거예요."

 

"진짜로 좋았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아, 이게 인생이지, 이게 사는 거지, 그런 말을 해보고 싶어요."

 

"우리 다 행복했으면 좋겠어. 쨍하고 햇볕 난 것처럼. 구겨진 것 하나 없이"

 

 

출연진에 대해

나의 해방일지 공식홈페이지 캡처-네 주인공 사진
나의 해방일지 네 주인공

티저만 봤을 때 4명의 배우 모두 기존에 맡아왔던 캐릭터 범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느낌이랄까. 아니면 내가 그렇게 짐작하고는 드라마를 미리 그려보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이민기 배우는 '연애의 온도'의 이동희처럼 철 없어 보이지만 자기주관 뚜렷한 그 나이의 남자이고, 김지원 배우는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속 김지원의 성인(인데 집이 부유하지 않은) 버전인 것만 같다. 손석구 배우는 '멜로가 체절'의 김상수의 퇴근 후 모습 같달까, 이엘 배우의 작품을 특별히 본 적은 없으나 사랑에 조급함을 느끼는 평범한 그 나이대 역할이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심지어 성실하게 일만 해 온 아버지 역할을 천호진 배우가 맡는다니, 벌써 눈물샘이 가동할 것만 같다.

오랜만에 기다려지는 드라마다.

 

 

드라마 개요

  • 나의 해방일지 (2022)
  • 연출 : 김석윤
  • 극본 : 박해영
  • 출연 :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천호진 등
  • 채널 : JTBC
  • 방영 : 2022년 4월 9일 ~ 2022년 5월 29일 (예정)
  • 견딜 수 없이 촌스러운 삼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

 

 

반응형

댓글